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리뷰(사용기)/입/출력 장치

[LG Elec. Inc] 슬림한 몸매를 자랑하는 외장 ODD GP60NS50

by 로젠크로와싱 2014. 6. 14.
반응형

(주)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코리아에서 제조한 이 제품은 GP60NS50으로 제품명으로 보면 도대체 이 물건은 어떤 물건인고?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 외장형 ODD입니다. 엇? 제조사가 뭔가 아는 곳이 두곳이 들어가있는데, 2001년 Hitachi 제작소와 LG전자에서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Storage 전문 업체이며, 창사 이래 12년 동안 광 스토리지 분야에서 No.1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대단한 업체에서 제품을 받고 에누리닷컴에서 체험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품 케이스 앞면

정품 케이스 뒷면

스크레치가 벗져부러~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얇아 보이는 두께 (실은 같은 높이)

입력 포트

Tray 및 LDE 패널

슈퍼 멀티... 과연..

Tray Open시 광렌즈와 구동부 

지금까지 외관 및 내부를 보셨는데 그냥 봐도 얇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스크레치가 아주 인상 깊죠. 

192g의 마우스 정도의 무게

슬림과 포터블을 강조하고 있는데 과연 정말로 휴대용이 될 수 있을 것인가? 라고 생각되어 ODD 자체 무게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192g으로 보통 마우스 무게가 150g정도 되니까 마우스 2개를 들고 다닌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 2012/10/07 - [컴퓨터 리뷰(사용기)/입/출력 장치] - 쿨러마스터 CM STORM Z3RO-G 파인인포 참조 )

라이트스크라이브 DVD-R 공디스크

UltraISO에서 굽기 진행

8배속으로 굽기로 10분 소비

외장형 스토리지 장치

알약 검사

기억 보관료

DVD-R x16 공디스크로 3.8G ISO파일 굽기를 진행을 하였는데, 약 4기가 ISO파일을 UltraISO(최대 8배속 지원)에서 구웠을 시 약 10분정도의 시간이 소비되었습니다. 네로나 다른 레코딩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때에는 공디스크가 가지고 있는 최대 배속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다 구워진 디스크는 외장 저장장치로 인식되고 알약에서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하는데, 만약 기업에서 USB 매체제어로 저장장치를 제어하고 있다면 절대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알아 두세요.

과거와 현대의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GP60NS50의 제일 큰 장점으로는 화학적, 물리적 손상이 없을 경우에 1000년이라는 긴 시간을 데이터 변형없이 보관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구보관을 할 수 있는 이유로는 일반 디스크는 레이저로 미디어 표면에 있는 알루미늄 박막에 있는 염료에 레이저를 쏘아 화학적 변형을 가해 기록하고 레이저로 그 패턴을 읽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알루미늄 박막이 손상되면 데이터를 읽을 수 없어 자료가 손상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M-DISC는 디스크 자체에 레이저로 홈을 깎아 데이터를 기록(금속활자 방식)하고 그 홈을 읽어 들이는 방식이라 천재지변으로 인한 물리적 손상이 아닌 이상 빛,열,습기로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열림 버튼 2초 눌렀을 때 LED 패널

미디어 삽입 후 스마트 TV

스마트 쉐어 화면 1

스마트쉐어 미디어 하위 폴더

2004년 잡지에서 받은 DVD(Not for SALE)

소장판 DVD에서는 VOB 동영상으로 구성

LG 스마트 TV에서 DVD 플레이어로 사용을 하려면 열림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LED에 녹색 불이 점등되는데, 이 후 미디어를 넣고 잠시 기다리면 스마트 TV에 USB가 연결되었다는 화면이 팝업됩니다. 그리고 스마트쉐어로 연결되는데 해당 디스크 내용이 리스트업 되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에이지 2

에반게리온 Ep1. 사도 습격


" 본 사용기는 에누리닷컴 체험단으로 HLDS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