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리뷰(사용기)/입/출력 장치

이제는 느껴라!!! 게이밍 맵핑 마우스 큐센 GP-M8000

by 로젠크로와싱 2012. 7. 16.
반응형

먼저 큐센(지피전자(주))에서 나온 마우스 GP-M8000을 제공해주신 지피전자와 다나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간단하게나마 마우스 테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1. 제품이 무언고?





이 제품이 무언고 하면, 마우스과 레이저과 키 맵핑과에 속하는 무생물로서, 한손에 꼭 들어오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저과에 속하기 때문에 배(바닥)부분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레이저를 쏘아 사물을 구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6개의 버튼이 달려있도록 진화되어 왔습니다. 보통의 속도(DPI)로 동작을 하나, FPS 환경을 만나면 느려지고(400DPI로 조절), 전략 시뮬이나, 스포츠, RPG의 환경을 만나면 빨라지는(1200DPI 이상) 특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이 기능들은 무언고?

기본 설정은 뒤로/앞으로 버튼이지만 지피전자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 키 맵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피전자(큐센)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http://www.gpec.co.kr])

게임에 따라 포인터 속도가 달라져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로 FPS의 스나이퍼 같은 경우 포인터를 무겁게 하여 타겟팅 정확도를 높이거나, 전략이나 RPG 게임은 포인터를 가볍게(빠르게)하여 빠른 컨트롤이 가능하게 한다던지 할때에, 쉽게 DPI를 바꾸기 위한 쉬운 DPI 변경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ED의 깜빡임 횟수를 통해 현재 DPI 수치를 알 수가 있습니다. 

1회 = 400DPI

2회 = 800DPI

3회 = 1200DPI

4회 = 1600DPI

반면, LED 색은 변하지 않아서, 버튼을 클릭하기 전까지는 어떤 수치로 설정되어 있는지 알 수가 없다는 것이 단점으로 보입니다.


3. 과연 큐센이로다!!


<actto 마우스>

<큐센 400 - 800>

<큐센 1200-1600>

뭔가 지저분하지만 이마트에서 산 ACTTO 마우스(무척 저렴,, 5000원이였던가 1만이였던가..)와 큐센 GP-M8000 마우스의 트래킹을 보여주고 있는 화면입니다. RED-좌버튼, BLUE-우버튼, GREEN-휠, CYAN-앞으로, YELLOW-뒤로(4,5번 기능은 큐센 마우스에만 적용됨)

DPI가 낮을 수록 마우스 트래킹 좌표가 좁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큐센 400>

<큐센 800>

<큐센 1200>

<큐센 1600>

4. 결론

-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로 그립감이 좋음

- 키 맵핑 기능으로 자기만의 키 설정이 가능함(2개 버튼만 가능하지만)

- 손쉽게 DPI를 조절할 수 있도록 상단에 버튼을 둠

- 적당한 무게추를 두어 무게감 있음

- 옴론과 알프스사의 스위치와 휠도 내구성이 좋고, AVAGO 센서로 5000fps 이상의 정확성을 보장

" 본 사용기는 다나와 체험단으로 지피전자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