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여기저기 가입을 했지만 나중에 로그인 하려고 해도 도저히 생각이 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저 또한 가입을 하고 시간이 별로 지나지 않았는데, 기억이 나지 않은 경험까지 있으니까 말이죠. 이제는 그럴 걱정을 뚝!!하고 머리에서 제거할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알 서핑!! 알 서핑은 이스트 소프트의 또 하나의 알 시리즈이며,PC판의 알툴바와 익스플로러를 합친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알 서핑은 다양한 검색엔진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통합 검색 엔진과 바로이동, 바로가기, 또한 PC판의 알툴바와 연동이 되고, SNS 설정으로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알툴바의 오른쪽 버튼 액션으로 이동하는 시스템도 그대로 가져온 핑거액션이라는 시스템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알서핑 로딩 화면
메인 페이지
알패스를 사용할 것인지 설정
다양한 검색 엔진
SNS 연동
QR 코드 스캔 및 히스토리
구글 음식 인식 검색
PC판 알툴바를 쓰면서 저장한 패스
새 창 띄우기
SNS 공유란, SNS로 즐겨찾기를 보내는 방식입니다. 뭐 별것 없습니다.;; 간단한 기능이지요?;;
PC판 알툴바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알서핑으로 암호를 저장하면 PC에서도 자동로그인이 가능하며, 반대로 하여도 스마트폰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핑거액션은 아직까지 버전이 낮기 때문에 그렇게 다양한 액션은 없고 앞으로 뒤로 같은 액션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액션을 취하지만 인식은 다소 떨어지는 듯 보였습니다. 한 예로 뒤로 액션을 취했더니 본문 링크가 터치되어 다른 곳으로 이동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액션은 안쓰고 되도록이면 버튼을 터치하여 이동하고 있습니다.
며칠 사용해 본 결과, 사용상의 큰 문제점은 없지만, 새 창 띄우기는 최대 8개 라던지, 오페라 브라우져 같이 바로가기를 등록하면 편집안된다는거, 물론 바로가기를 지웠다가 다시 등록하면 되기는 하지만 한글자만 바꾸면 되는데, 다시 등록하려면 조금 불편한감이 없지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버그같은 것이 2가지 정도 있는데요. 첫째는 사용하다 보면 알수없는 오류로 닫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면서 종료된다는 점이고, 두번째는, 바로 어플이 중간에 꺼진다는 겁니다.
예상치 못한 프로세스 종료
첫번째와 같은 경고창이라도 나오면 양반입니다. 전~혀 나오지 않고 바로 종료되어 버립니다. 그 현상이 일어나게 하는 현상 중에 하나는 어느 페이지를 로딩할 때에 로딩 처리를 폰에서 하는데, 갑자기 처리능력(CPU 사용량)이 상승할 때에 어플이 강제 종료된다는 겁니다(이런 버그같은 것이 오페라에서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저는 옵티머스 LTE를 사용하고 있구요). 조속히 해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알 서핑은 Play 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P.S. 이 글을 보시는 이스트 소프트 임직원 여러분... 고생 많이 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