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기타

[위드블로그] 위드블로그의 반응형 웹 오픈~!

by 로젠크로와싱 2014. 1. 25.
반응형


 왜? 그들은 모바일 웹을 오픈해야만 했는가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많이 하고 있고, 웹 서비스에서는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접속을 해도 일명 레이아웃이 깨지지 않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 우리 위드블로그에서도 캠페인 신청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오로지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웹!!! 이러한 이유를 가지고 반응형 웹을 디자인하여 오픈을 하였습니다.


 모바일 웹을 살펴보자! 그 첫번째 이야기: 레이아웃 

위드블로그 모바일 웹을 접속하려면 http://withblog.net을 모바일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기면 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사용자의 디바이스 환경에 따라 반응하여 레이아웃을 자동 구성되어 보여줍니다. 

디자인은 오렌지계열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헤더에 검색과 마이리뷰 버튼과 위드블로그 브랜드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메뉴단은 홈(전체 캠페인 리스트), 맛집, 생활, 컬쳐, IT 카테고리별로 캠페인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을 살펴보자! 그 두번째 이야기: 마이리뷰 

이제 보니 신청한 캠페인이 적어요. 최근들어 위드블로그에 접속을 자주하게 되고, 새로운 캠페인이 없나? 하고 둘러보고 있는데 PC화면 웹 페이지도 괜찮게 보이지만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이번 모바일 웹 페이지가 더욱 정감이 가고 있습니다. 레벨과 뱃지, 캠페인,리뷰 항목이 보이는데, 항목을 클릭해도 아무 반응 없습니다. 


 모바일 웹을 살펴보자! 그 세번째 이야기: 위블의 꽃 캠페인 신청 

여러 캠페인 중, 신청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 캠페인을 선택하면 해당 캠페인의 상세정보를 볼 수 있고, 리뷰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 선택, 신청 한마디 리뷰어 정보를 적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리뷰어 신청 페이지는 PC버전과 비슷한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어 익숙하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대한 엄지로 간단하게 한마디를 적고 신청할 수 있어 좋아요. 


 모바일 웹을 살펴보자! 마지막 이야기: 피드백 

1. 레이아웃 가로 스크롤링 버그

오른쪽 사진을 보면 사용중에 살짝 레이아웃 가로폭이 맞지 않아 스크롤이 되고 있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기기는 LG Gx,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구요. 이부분은 속히 수정이되어야 되는 버그 같습니다. 


2. 스마트폰 어플로 제작

왜 이런 피드백을 원하냐면 명세기 모바일에서 돌아가는 위블인데 새로운 캠페인이 업데이트되었다? 하지만 사용자는 모르는 상황이고, 모바일 웹으로 접속을 하여 확인을 해야만 "아! 새로운 캠페인이 업데이트되었구나!!"라고 생각을 할 것입니다. 

만약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PUSH 알림으로 새 캠페인이 업데이트 되었다거나 OO 스테이크 맛집 캠페인이 업데이트되었다는 뭐 그런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면!!! 좀 더 위드블로그 캠페인 신청을 쉽게 할 수 있지 않을 까 합니다. 


3. 커뮤니티 부재

PC버전에서는 커뮤니티가 있어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가 있는데, 모바일 버전에서는 커뮤니티가 없어 사람들의 이야기를 볼 수 없습니다. 


4. 리뷰 등록 부재

신청은 있지만 리뷰 등록 기능은 없어 스마트폰으로 리뷰어를 써도 등록할 때에는 PC버전으로 변경하거나 PC에서 등록해야된다는 불편한 점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해당 기능을 추가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들의 노력에 박수 

위드블로그 모바일 웹을 사용하면서 모바일 웹 곳곳에서 사용자를 위한 노력이 보이고 있어 위드블로그 스텝분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