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까지는 기존의 오라클 ERP 화면이 실행되지만 윈도우 8로 넘어오는 순간 무한 자바 런타임 설치를 보게 될겁니다. 저 또한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윈도우 8에서 실행되지 않는다고 했지만, 뻘짓 근성이 남달라 이것저것 손보니 윈도우 8에서도 ERP가 실행되더라는 겁니다.
1) 자바 설치
윈도우 8에서 자바 런타임을 실행하려면 jre-7 버전이 필요합니다. 최신 버전이 jre-7 u40 jre07 u51까지 나와 있으므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8은 64비트만 지원하므로 x64 윈도우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2) 자바 제어판 설정
자바 제어판의 Java 탭에 보기를 누르면 로컬 PC에 설치되어 있는 자바 리스트가 보입니다. 1.7버전을 사용 안함으로 언체크하시고 1.6버전( ERP는 1.6에서 동작하고 있음)을 사용함으로 체크합니다. 이 후, ERP에 접속을 하게되면 최신버전으로 사용할 건지 물어보고 최신버전으로 동작 시키면 ERP 폼이 열리게 됩니다.
위 설정은 윈도우 8에 해당되는 설정이고 윈도우 8.1버전을 설치하게되면 ERP는 완전 먹통이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P.S. 오래전에 작성한 글이라 설정이 다소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8(8.1) 버전 최신 실행 방법
1.7을 세팅해서 실행을 했는데 상기 화면과 같이 나온다면, 보안 설정을 낮춰야 합니다. 물론 이 보안설정은 자바 런타임 쪽 보안입니다.
브라우저에서는 일단 보호 모드 사용을 해제하시고, 해당 ERP 사이트를 신뢰 사이트로 등록합니다. (일부 프로그램에서는 보호 모드 사용 시 동작하지 않더군요.)
jre7 버전이 설치된 디렉토리로 이동한 다음, bin 디렉토리의 javacpl 실행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리고 상기 화면과 같이 보안 탭의 보안 레벨을 중간으로 설정하시고, 혹시 Java탭의 런타임 버전이 1.7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체크되어 있으면 해제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ERP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보안 어쩌고 하면서 최신으로 할 것이냐, 응용프로그램에서 요청한 버전으로 할 것이냐 선택하게 되는데, ERP 어플리케이션이 7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으면 최신으로 6버전에 맞도록 구축되어 있으면 요청된 버전으로 실행합니다.
실행하게 되면 트레이쪽에 1.7버전과 1.6버전의 자바제어판이 로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바제어판 고급탭의 제어판 표시에 체크할 경우 생김)
p.s. 그래도 안된다....
도구 -> 추가기능 관리에서 해당 자바 플러그인을 선택하여 추가 정보를 보면 버전과 Class ID, 폴더 위치가 나옵니다. 이 창에서 복사를 부르면 해당 내용이 클립보드에 저장되고 메모장에 붙여넣기 후 클래스 ID를 복사합니다.
regedit를 여시고 찾기에서 이전에 복사한 클래스 ID를 찾습니다. 그리고 InprocServer32의 기본값의 경로를 6버전으로 수정하시면됩니다. 2~3개 정도 나오는데 모두 6버전의 경로로 수정합니다.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고 추가기능관리 창을 보면 6버전으로 변경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