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

현재 스팀 카드 농사 중..

by 로젠크로와싱 2015. 1. 21.
반응형

문명: 비욘드 어스를 기점으로 하여 지름신이 강림하여 강제 귀농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스팀 카드 농사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여러 정보를 조합하여 카드농사를 시작하는데, 뭐지? 다른 스크린샷을 보면 게임이 실행되던데 난 왜 에러를 뿜는거지? 라고 생각하였는데, 막상 보니 게임이 실행 중이더군요... 게임을 돌리게되면 CPU 점유률이 높아지는데, 중간 에러를 뿜는 바람에 CPU 점유 없이 카드 농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카드 농사를 하게될 밭은 Sweet Lily Dreams(Trojan 검출?;백신에서 오탐으로 확인) Mythos: The Begining 이라는 인디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의 로컬 설치 폴더에 가면 steam_appid.txt, Game.exe 파일이 두개가 있습니다. steam_appid.txt를 편집창으로 보면 해당 게임의 id가 적혀 있는데, 이 숫자를 카드 농사할 게임의 id로 교체하여 Game.exe를 실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간혹 게임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86)라는 스팀 오류를 뿜게 되는데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나올때까지 계속 실행 시킵니다.

위와 같이 BlazeRush라는 게임이 실행 중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여러게를 실행할 수 있을 까 싶어서 6개 정도 연달아 실행 중에 있고, 방금 확인 해 보니 6개 전부 게임 시간이 기록되고 있네요

왕창 실패..... 카드는 한개로만 인식되나봅니다 3시간째 카드가 안들어와요ㅠ

해당 게임을 하나 새로 복사해서 게임 appid를 바꿔 실행하면 카드가 들어오더군요. 


CPU 부하 없음


스팀 설정창에 서 가능한 경우 Steam URL 주소 막대 보기 체크

해당 게임의 배지 클릭하면 상단의 URL의 마지막 숫자가 appid 입니다.

P.S. 해당 게임의 배지를 오른쪽 클릭하고 링크주소 복사를 하면 해당 배지의 appid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