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Paypal)은 인터넷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로, 만 18세 이상 이용할 수 있으며, 페이팔 계좌끼리 또는 신용카드로 송금, 입금, 청구할 수 있습니다. 1998년 12월에 설립하였고, 한국의 옥션, 지마켓같은 형태의 이베이가 모회사입니다. 페이팔은 금전에 수수료를 받기도 하지만, 거래를 하면서 시뇽ㅇ 카드 번호나 계좌 번호를 알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보안에 안전합니다.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팔의 계좌는 총 3가지 Personal(개인), Premier(개인 사업주), Business(법인 전용)으로 되어 있으며, 모든 계좌는 개설, 유지비가 모두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개인이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국적 선택을 하고 Personal의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모든 입력 부분에 정보를 기입합니다. 영어와 담을 쌓으신 분들을 위해 붉은 글씨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집주소와 도시명, 도이름은 네이버의 영문 주소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네이버 바로가기]
페이팔을 이용하려면 본인확인이 되어야지만 입금 송금,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에는 2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20세 이상만 되면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는 신용카드(Credit Card), 둘째는 나는 신용카드를 쓰지않는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은행계좌로 본인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는 신용카드는 간단하게 페이팔 계정으로 결제만 하면 본인확인이 가능하므로 패스하고 은행 계좌로 본인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상단쯤에 Profile이라는 메뉴가 하나 있습니다. 그 메뉴의 서브메뉴로 Add/Edit Bank Account를 클릭하면 은행 계좌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로딩됩니다. Bank Name 부터 차례대로 기입합니다. 은행 명과 은행코드를 모르시면 페이팔에서 제공하는 see bank codes 링크를 클릭하시어 입력하시면되고 계좌번호까지 입력하셨다하면 Continue를 클릭합니다.
Continue를 클릭하고 페이지를 닫은 다음 3~5일 정도 기다리시면 소정의 이자가 2번, 입력한 계좌로 송금됩니다. 그런다음 Add/Edit Bank Account 페이지에서 소정의 이자를 입력하시면 본인 확인 끝.
이제부터 해외에서 결제할 때에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