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 업데이트 배포가 되고, 3.6기가를 다운받아 설치를 했습니다. 많이 바뀌긴 했네요.
8.1 업데이트는 윈도우 앱 스토어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느긋하게 커피한잔을 하면서 지켜 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이 되는데, 몇번의 재부팅과 시스템 설정, 최적화등등 진행하게 되어 커피 여러잔을 준비하시거나 라면을 끓여 드십시오. ;;
하루 윈도우 8.1을 설치하고 회사 업무를 진행하면서 느낀 윈도우 8.1에서 변화된 것은 크게 시작버튼, 잠금화면과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연동, 다중 앱 분할 실행이 있습니다.
1. 시작버튼
작업표시줄에 시작버튼이 생겼지만, 우리가 이전버전에서부터 사용해 왔던 예를들어 XP나 가까운 7에서 보던 시작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메트로 화면으로 이동되는 버튼입니다. 단지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제어 메뉴가 팝업된다는 점이 달라졌습니다.
2. 다중 앱 분할
왼쪽은 데스크탑 모드의 익스플로러 11, 오른쪽은 익스플로러 앱 버전 화면입니다.
데스크탑으로 작업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익스앱으로 다중 분할로 작업을 하면 듀얼모니터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단지, 분할을 하면 폰트 크기가 작아진다는 점이 조금 그래요.
3. 로그인 시 데스크탑으로 로그인
로그인하거나 화면에서 모든 앱을 닫을 때 시작 화면 대신 데스크톱으로 이동을 체크하시면 시작화면에서 데스크탑 화면이 기본 설정으로 바뀌어 집니다.
지금까지 느낀 윈도우 8.1에서 제가 제일 좋다고 느낀 부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