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여인간 잡담

외화 및 국내 옛날 동전

by 로젠크로와싱 2013. 1. 7.
반응형

지금까지 모아 두었던 동전들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모아졌는지 저도 미스테리 합니다. 청소할 때에나 이사할 때에 하나씩 나오더니 이렇게 모였네요.. 사진에서는 나오지 않지만 광복 50주년이던가 하여튼 500원 기념주화도 있었는데 어디 갔는지,, 1원동전도 하나 있었는데 이것도 사라졌네요. ㅠ

일단 여러가지 동전이 이것저것 있습니다. 더있긴한데 필리핀 동전이라서 제외했네요. ㅎㅎ

우리나라 옛날에 발행된 10환 동전입니다. 산화가 심해 녹이 끼인 10환입니다. 시간이 생기면 제거작업을 해봐야겠어요. 1프랑크도 보이네요.

우리나라 5원동전입니다. 거북선이 모델이네요. 나머지 동전은 무슨 동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하하

캐나다 동전, 중화인민공화국 동전, 구소련 동전도 있습니다. 구소련 동전은 CCCP라고 되어 있는 동전이네요. 이게 왜 무엇때문에 제 손에 들어왔는지 ㅎㅎㅎ

동전 수집을 취미로 해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취미가 별로 없어서 삶의 질이 뚝뚝 떨어지고 있어서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