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때 부터(군입대 이후 부터인듯)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모발과 비듬, 가려움증이 지금도 이어지고 있고 있는 와중에 각종 탈모예방샴푸를 사용해 왔고(체험단에서 샴푸를 받아 사용하여 다소 효과를 봄), 비듬, 탈모가 많이 나아졌습니다. 하지만 가려움증은 여전히 남아있어 머리를 긁적이는 모습을 종종 느끼죠.
이러던 차에 천연성분으로된 두피케어 샴푸를 보았으니, 이름하야 MOSO(모소) 두피케어 샴푸!!!, 에누리닷컴에서 체험단에 선정되어 진행하였습니다.
성분표
정제수
포타슘 솝 베이스: 가성칼리로 만든 지방산칼리
맹종죽 발효액: 일본산 의 일종으로 죽순의 효능은 혈압을 내리며, 抗痙攣 抗潰瘍 작용이 있으며, 햇볕에 의한 피부염에 효과가 있으며, 임상적으로는 만성 기관지염, 간염후 脇痛 白癜風 不眠症 銀屑病에 높은 치유율을 보인다.(한국본초도감, 33p)
코코베타인: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양성이온성 천연 계면활성제
보이젠베리 추출물: 1920년대 캘리포니아에서 블랙베리, 라즈베리와 로건베리의 교배를 통해 탄생한 나무딸기 교배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엘리그산, 풀산을 비롯한 각종 페놀릭 성분이 있다. (위키백과: 보이즌베리)
글리세린: 무색, 무취의 액체이다. 점성이 매우 강한 특징
글라이콜: 알코올의 일종
소듐 라우라 미노 프로피오네이트: 계면활성제(거품촉진제,세정제)
데트라소듐 이디티에이: 식품첨가물과 의약품으로도 사용하는 비교적 낮은 독성의 화합물
향료
상기 성분으로 되어 있는데, 거품, 세정을 하고, 부패방지를 위한 일반적인 화합물이 들어가기는 해도 항산화물질과 치료율이 높은 맹종죽이 있으니 두피케어라고 할만하네요.
두피케어와 비슷한 성분으로 되어 있는 여성청결제입니다. 남자이다 보니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위 제품이 모소 두피케어 샴푸입니다. 100ml의 적은 용량이지만 천연제품이다보니 빨리 쓰고 빨리 새로 사라는 의미로 받아 들이고 싶네요. ^ ^
일반적인 샴푸와는 다른 액체상태의 샴푸입니다. 이런 타입의 샴푸는 처음 접해보고 사용해 보았네요..
처음 사용할 때에는 두피케어 모소 샴푸만 사용하다 보니, 머리에 유지성분이 많아 거품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설명서를 보니 일반적인 샴푸 이 후에 모소 샴푸를 사용하라 명시되어 있습니다.
일반샴푸 이 후에 모소 샴푸를 사용한 결과 앞선 결과와 다른 거품이 많이 발생하여 케어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모소를 사용한 날과 사용하지 않는 날이 있는데, 사용하지 않으면 과한 느낌일지 모르나 가려움증이 많이 나고 사용한 날이면 가려움증이 없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 본 사용기는 에누리닷컴 체험단으로 안나바이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