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에 대한 고찰

실제와 같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삼국군영전 !

by 로젠크로와싱 2012. 10. 28.
반응형

남자라면 한번쯤은 접해 보았다는 삼국지.. 삼국지 영걸전, 삼국지 조조전, 삼국지 1~ 11등등 전국통일 및 황제를 몇번이나 하다보니 권력이 뭔지, 전국통일 및 황제가 되고 나서 반란이 일어나 난세로 바뀌는 모습은 왜 보여 줄 수가 없는지, 회의감과 함께 간간히 삼국지를 접해오신분!!!

삼국군영전은 삼국지 9~11의 일러스트와 아주 흡사하기 때문에 친숙하게 다가 올 수 있겠네요. 하지만 삼국군영전을 개발한 곳은 중국의 아이프리 스튜디오라는 것!! 번역한 게임이기 때문에, 글씨가 대화창을 벗어 나는 경우나 글자색이 흰색이라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거나 하는 사소한 문제가 있지만 재미를 보면 빠져드는 매력이!!!

장수는 뭐니뭐니해도 유비쪽 장수가 멋있지요.. 들리는 속설에 의하면 유비는 전하제일이라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긴 합니다. 여포가 유비를 두려워해 형 동생 한다던지, 왜 나이가 많은 관우와 힘센 장비가 유비 밑으로 들어갔는지.. 제갈량은 왜 삼고초려,,, 3번만에 항복하여 들어갔는지? 그 말광량이 같은 손상향은 유비를 그렇게 무서워했는지.... 쌍검술을 쓰는 유비는 마상의 달인이고, 말근육이 상당하다는 그런 속설?? 하하. 삼천포로 빠져버렸. 흠....

전투화면입니다. 삼국지 처럼 그런 것을 기대하지 않았지만 간편하게 전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군요.

도시의 기본은 역시 농경이지요.. 식량이 있어야 민중이 있고 민중이 있어야 병사와 철, 석재, 목재를 생산할 수 있으며, 나아가 나라를 유지 시킬 수 있지요.. 식량을.. 잘 써야 되겠지요? 

로또 입니다. 하루에 한번씩 무료로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명예 25를 받았네요. 플레이 영상을 끝으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