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에서 제작한 게임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어플명은 Where's My Water?(스왐피)입니다. 이 어플은 더러운 하수구의 악어들 사이에서 별종으로 통하는 악어 스왐피를 씻기는 게임인데, 스왐피는 이들 악어들과는 다르게 씻는 걸 좋아하고 깨끗한 물을 좋아합니다. 왜 스왐피가 깨끗한 물을 좋아하고 자주 씻기를 원할까요? 그건 바로 스왐피가 살고 있는 장소가 도시에서 나오는 오물들이 모여드는 도시지하 하수도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왐피는 다른 악어들과는 다르게 다정다감하고 호기심이 넘칩니다. 하지만 동료 악어들은 스왐피를 이해하지 못하고 수도관을 망가뜨려서 씻는 것을 방해하곤 합니다. 물을 흐르게 하여 스왐피를 씻기는 것을 목표로하는 전체이용가로 나름 머리를 써서 해야되는 재미있는 어플입니다.
Where's My Water?
너무 모자라
첫 에피소드 스왐피를 만나봐
20가지의 난이도
무료버전과 정식버전이 있는데, 정식버전은 에피소드가 7개 있으며, 각 에피소드 마다 20개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버전은 정식버전의 7개 20난이도 중에 몇몇을 모아 만든 맛보기 버전입니다. 처음 스왐피를 만나봐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20개의 난이도중에 1레벨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스샷은 제가 좀 가지고 놀아서 다 깬것이구요 ㅎㅎ.
나쁜 악당 악어들이 우리의 스왐피가 씻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네요. 악당들은 깨끗한 물과 스왐피를 정말 싫어합니다. ^ ^, 밖에는 악당들이 수도관을 파괴하고 있는데 스왐피는 물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네요. 꽥꽥이를 손에 들고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우리들이 있잖아요.. 우리의 손으로 스왐피가 씻을 수 있도록 깨끗한 물을 공급해주자구요!!!
첫번째 난이도는 무척 쉬운데, 다른 게임에서 보는 튜토리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도관과 흙, 깨끗한 물이 있습니다. 터치로 흙을 깎으면 물이 아래로 흐르게 되는데, 이때 중간중간 오리가 있습니다. 깨끗한 물로 오리를 씻기면 되는데 씻겨진 오리가 미션 완료시 별점수 같은 역할을 합니다. 오리 3마리를 다 씻기면 참 잘했어요! 등급이겠지요?. 또 한가지, 왼쪽 상단에 오리 3마리외에 "?" 가 있는데 흙을 파다 보면 "?"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이 아이템들은 컬렉션에 모아지게 되는데, 각 에피소드 별로 6가지의 숨겨진 아이템이 있고, 아이템 3개당, 즉, 에피소드 별로 2가지의 숨겨진 미션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그래픽과 어렵지 않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두뇌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고, 주제가 깨끗하게 씻는 것을 처음 부터 끝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교육적인 부분도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