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410

커피 씨앗 발아 다있어에 갔다가 커피 씨앗이 있길래 구매하였습니다. 다있어에서 라벤더를 구매해 실패한 사례가 있었지만 커피 씨앗이라는 아이템에 매력을 느껴 압축 배양토에 물을 붓고 씨앗에 물을 흠뻑 주었습니다. 압축 배양토여서 따뜻한(미지근) 물을 부으면 빠르게 6배이상 부풀어 오르네요. 배양토 위에다가 살짝 얹어 놓으면 알아서 배양토가 물을 항상 머금고 있습니다. 물론 물이 존재할 경우에...희박한 확률을 가진 언제 수확한지 모를 커피 씨앗으로 발아 과정을 지켜봐야겠습니다.물을 붓기 전의 모습입니다. 저 납작하게 압축된 배양토가 물과 만나 크게 부풀어 오릅니다. 이렇게 부풀어 올랐습니다. 제발 발아가 되어야 할텐데 말이죠 ㅠ하나 더 있는 씨앗은 하루정도 담궈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2014. 4. 26.
리눅스(Debian 계열) openssl 1.0.1g 판올림 이번 핫 이슈는 openssl 심장출혈(heartbleed) 버그가 있습니다. 이 버그를 해결하려면 openssl 1.0.1g 버전으로 판올림하는 해야하는데, openssl 소스를 직접 빌드하는 방법이 있었지만, 실패를 거듭해 포기한 후 그냥 비공식 패키지 소스를 설치하였습니다. # sudo nano /etc/apt/sources.list deb ftp://ulises.hostalia.com/debian sid maindeb-src ftp://ulises.hostalia.com/debian sid main추가 후 Ctrl + O -> Enter Key -> Ctrl + X#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libssl-dev openssl상기 화면은 제가 C.. 2014. 4. 23.
공기 정화 식물 크립톤에도 꽃이 있다는 사실!! 대표적인 공기 정화 식물이면서 관상용으로 인기가 많은 크립톤(크로톤)에 꽃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4년~5년전에 구입만 크립톤인데 올해 꽃을 피웠네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이것이 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앙증맞네요. 세 개로 갈라진 꽃잎이 인상적이네요.일주일 뒤에 모습인데, 꽃에 물방울이 맺힌 모습입니다. 단순한 물은 아니고 약간의 점성이 있는 액체인데, 왜 맺히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단순 습도 조절용인가?;; 뭔가 알게되면 업데이트 할게요. 2014. 4. 22.
4년만에 핀 블루베리 꽃 4년만에 꽃을 핀 블루베리 나무입니다. 블루베리 꽃은 처음 본 것 같네요. 조그만게 앙증맞네요. 올해 블루베리는 많이 열릴 것 같아요. 4년 전 묘목을 구매해서 이제야 꽃을 피우는 고집스러운 블루베리병들어 꽃이 되다 말지만 않으면 되는데 말이죠. 2014. 4.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