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리뷰(사용기)/입/출력 장치

캐논 FAX-L150만 있으면 남부러울 것 없어~

by 로젠크로와싱 2012. 4. 28.
반응형

예전에는 기업 또는 사무실에서만 사용하던 팩시밀리, 일반인들이 팩스를 보내고 싶을 때에는 주변 동사무소나 모닝글로리에 가서 팩스를 보낼 수 밖에 없는 제한이 있었지만(물론 모두 그렇지 않겠지만 제 기준으로는 팩스 보낼 때 모닝글로리에 가서 보낸 경험이 있어서 입니다.), 현재에 들어 가정집에서도 팩스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복합기나 팩시밀리같은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유선전화만 연결되어 있다면 쉽게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출시하는 브랜드로 많이 알고들 계신 앱손, HP, 캐논, 삼성 등등에서 다양한 성능을 가미한 제품들을 제조 출시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할 제품으로 캐논에서 출시된 FAX-L150입니다. 제품명만 보아도, "아~ 팩스가 되는 제품이구나" 라고 생각될 정도로 노골적입니다. ㅎㅎ, 지금부터 에누리닷컴체험단을 시작하겠습니다. 비전문적인 리뷰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

Cannon FAX-L150 박스Cannon FAX-L150 박스


Cannon FAX-L150 박스Cannon FAX-L150 박스


설명서와 스티로폼으로 쌓인 팩시밀리설명서와 스티로폼으로 쌓인 팩시밀리

스티로폼으로 제법 안전하게 배송되어 온 캐논 팩시밀리 FAX-L150입니다. 사용 설명서와 수화기가 살짝 보이고 있네요.

각 부속품 및 설명서 각 부속품 및 설명서


각 부속품들각 부속품들


캐논 FAX-L150 본체캐논 FAX-L150 본체


USB 연결 주의 문USB 연결 주의 문

사용 설명서 1부, 수화기, 설치 드라이버 CD, 전화선 1ea, ADF 용지 받이, 프린트 용지 받이, 팩시밀리 본체가 기본 구성품입니다.  다음으로는 본체의 각 부분을 설명하겠습니다.



다이얼패드다이얼패드


팩스 단축 번호팩스 단축 번호


5Line LCD 상태창5Line LCD 상태창


ADF 급지ADF 급지


본체 후면 백패널 본체 후면 백패널


유선 전화 몇 자동 응답기 유선 전화 몇 자동 응답기


복사 시 용지가 들어 가는 부분복사 시 용지가 들어 가는 부분


USB, 수화기, 전원부USB, 수화기, 전원부


조그마한 전원 버튼조그마한 전원 버튼

위의 전원 버튼을 찾을려고 한참이나 찾다가 다이얼패드의 녹색 버튼(팩스/복사 시작) 계속 눌렸었답니다. 저 처럼 바보짓 하지 마시고, 왼쪽 하단에 조그만 버튼을 클릭하여 동작시켜 주세요. ㅎㅎ

설치 방법

FAX-L15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일단, 보이는 테이핑을 전부 제거 해야 되겠지요? 제거를 하시다 보면 뭔가 하나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토너 걸림 핀같은것이 하나 있습니다. 이것을 제거 하는 방법은

내부 토너내부 토너


CRG328(2,100 매) - 기본토너 1,000매CRG328(2,100 매) - 기본토너 1,000매


제거 후 보관...제거 후 보관...


장착 완료장착 완료

검정 토너 CRG328(2,100 매) - 기본토너 1,000매를 꺼내어 이리저리 흔들어 줍니다. 이유는 새 제품은 토너 가루가 한쪽으로 쏠려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골고루 분배 시켜주는 작업이 요리조리 섞어 주 것입니다. 그런 다음 1번과 2번을 차례대로 제거해 준 다음 1번이 왼쪽으로 오는 방향으로 그대로 넣어 주시면 토너 장착 끝.. 기본 제공 토너는 표준 출력시 1000매를 출력할 수 있는 양이므로, 출력물의 글자가 희미하거나 흰줄이 생길 경우에는 새 토너로 창착해주세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흔들고 1번, 2번 제거 장착!!! 입니다.

용지 받이 설치용지 받이 설치


용지함에 A4 급지용지함에 A4 급지

FAX-L150 드라이버 설치 및 테스트

먼저 PC에서 팩스 및 프린터로 사용할려면 드라이버를 설치해야됩니다. 물론 팩시밀리 또는 복사기로만 사용할 경우에는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에서도 팩스를 보내거나 프린터를 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집니다.

첫 구동을 하게 되면 팩스, 날짜 같은 설정을 하게 되는데,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시어 셋업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구동테스트를 설명하겠습니다. 

소비전력소비전력


예열 및 출력물 시간예열 및 출력물 시간

초기 전원을 넣게 되면 약 100w 정도의 소비전력이 형성됩니다. (이 측정은 비전문가의 손으로 측정된 값이므로 참조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프린트할 때에는 약 231w, 절전 0.11w, 대기모드(프린터 안할 때에 소비전력)는 4.19w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물론 프린트 소비전력은 프린트 양이 적어서 적게 나온 것 같습니다. 

출력물이 나오는 시간도 예열에서 9.9초, 첫 장 출력물 10.2초, 첫 장 복사 38.7초, 팩스는 17.8초 걸렸습니다. 복사나 팩스 같은 경우에는 ADF에서 급지되는 시간까지 고려하여 측정한 결과 입니다. 

※ 위 측정 시간은 사용자의 환경이나 기타 변수에 의해 가변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출력물의 결과를 보시겠습니다.

원본 파일원본 파일


사본 파일사본 파일

화질에는 그렇게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물론 컬러에서 흑백으로 출력되는 출력물이기에 약간의 그레이스케일에서 명암차이랄까 뭐 그런것이 있지만 불편한 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PC에서 출력할 PDFPC에서 출력할 PDF


표준 화질과 절약 화질표준 화질과 절약 화질

" 본 사용기는 에뉴리닷컴 체험단으로 캐논으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