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에 대한 고찰

스마트폰에서도 문명하셨습니다. "문명전쟁"

by 로젠크로와싱 2012. 3. 11.
반응형

우리들을 지옥에 넣어 버린 그 게임, 간디선생님의 Be 폭력주의가 남무하는 그 게임, 아직도 간간히 나오는 유행어인 문명하셨습니다를 낳은 이 시대의 최고의 게임인 문명이 스마트 폰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옥수수를 다이아몬드와 바꾸지 않는다면 유혈사태를 볼 것입니다. 라는 간디선생님의 초상화가 어플 아이콘에 까지 들어가 있어, 게임을 실행하기 전부터 다이아몬드를 생산하여 바꾸고 싶은 충동까지 느끼게 하는 게임 스마트 폰 "문명 전쟁"...

Game ZENGame ZEN

문명전쟁(Civilization War)문명전쟁(Civilization War)

다양한 국가들이 특수한 속성을 가지고 게임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물론 게임과 다른 특성입니다.), 

이 게임에서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현실에서는 나라마다 다양한 병사들이 있었는데, 한국 같은 경우에는 고대 전사, 창병같은 병사들의 모습은 이러지 않는데, 모든 병사들이 통일된 모습입니다. 현대로 올수록 군인이라는 점에서 일부 나라를 제외한 나머지 국가들은 비슷한 복장으로 그 나라를 지키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 통일된 모습으로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미래는 당연히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그 나라의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여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영웅이라는 컨셉을 넣어, 다양한 조합으로 전투를 진행 할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한국은 이순신장군입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