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에 대한 고찰

게재되어 있는 모든 애드센스 광고주 URL 찾기

by 로젠크로와싱 2012. 2. 26.
반응형

애드센스를 사용하다 보면 원치 않거나 단가가 낮다고 생각되어 광고주를 차단하고 싶지만 일일이 링크복사 같은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도 찾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링크복사 같은 것은 한 두 개쯤이면 쉽겠지만만약 모든 URL을 찾아서 필터링 해보고 싶을 때에는 쉽지 않습니다물론 시간을 좀 투자를 한다면 모두 알 수도 있겠지만요하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라면한번 따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제 광고주 URL 찾기가 준비 되었으면 사이트나 블로그를 크롬으로 접속한 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요소검사(단축키 F12)를 실행합니다이 요소검사는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하나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도 비슷하게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요소검사를 실행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요소검사를 실행

그럼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요소검사를 클릭하여 되면 브라우저 하단에 요소검사 창이 뜨게됩니다. 이 요소 검사를 이용하면 코드의 DIV가 어떤 부분의 레이어인지 알 수가 있어 스킨 수정할 때도 편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싶은 건 구글 광고주 URL이기 때문에 요소검사 창에서 Resource를 클릭하면 사이트나 블로그의 리소스가 탐색창 처럼 열립니다. 

사이트(블로그) 요소검사사이트(블로그) 요소검사

카우리도 있고 리얼클릭도 있고 사이트나 블로그의 삼라만상(!?)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저 폴더를 마우스 커서를 롤오버 시키면 블로그 상에서 레이어가 진한 회색으로 오버레이됩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aswift_* 가 구글 광고 더라구요. aswift 폴더를 클릭하게 되면 google_ads_frame.... 이라는 폴더이 하위에 Script안에 ads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ads파일을 선택하게 되면 스크립트가 오른쪽에 보이게 되는데, 여기서 adurl 부분이 광고주의 URL입니다. 

스크립트 상의 광고주 URL스크립트 상의 광고주 URL

링크 단위나 텍스트 광고도 같은 방식으로 찾으면 광고주 URL이 나오게 되므로 이 주소를 가지고 애드센스에서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